창원 귀산, 오션뷰 투썸플레이스를 방문하다.

창원으로 출장이 잡혀 귀산에 위치한 투썸플레이스를 방문하였습니다. 처음 귀산이라는 이름을 들었을 때는 뭔가 음산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알고 보니 귀할 귀자에 메 산자를 쓰더라구요. 귀산은 낚시꾼들이 자주 찾는 유명한 포인트였는데, 몇 년 전부터 도로가 정비되고 카페들이 우후죽순 들어오면서 가족 나들이,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입소문을 타고 있습니다. 마창대교의 야경도 사람들이 귀산을 많이 찾게 되는 중요한 이유이지요. 귀산에 위치한 카페들은 대부분 새벽까지 영업을 하기 때문에 주말이면 늦은 밤에도 해안도로를 따라 차들이 빼곡합니다. 

투썸플레이스 앞에 도착하였습니다. 스타벅스의 유일한 대항마로 평가받고 있는 투썸. 사진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2층 왼편, 오른편에도 길게 야외 테이블이 있습니다. 

매장 내부 전경입니다. 매장 면적이 엄청나게 넓습니다. 해가 지고 나면 귀산에는 어마어마한 인파가 찾아오기 때문에 이곳의 카페들은 대부분 넓고 높은 게 특징입니다.(근처 이디야 건물이 3층) 대자본의 힘에 압도당해 조심스럽게 주문을 합니다.

2층에 올라가 봅니다. 통유리 너머로 나무들이 보입니다. 

카페 뒤쪽으로 산이 있는데 산 위에도 파라솔과 테이블이 있더라구요. 계단을 따라 올라가 야외 테이블을 사진에 담으려 했는데, 문을 열었다가 공기가 너무 뜨거워 도로 닫았습니다. 찌는듯한 열기 때문에 밖에 앉아있는 사람이 아무도 없더라구요. 이런 날씨엔 실내좌석에서 얌전히 있는 게 최선입니다.

대신 바다 쪽 야외 테이블로 잠시 나와봤습니다. 바로 앞에 보이는 섬이 돝섬입니다. 마산항에서 배를 타고 들어갈 수 있다고 하는데 아직 가보지는 못했습니다. 뒤쪽의 마산항 인근의 아파트들이 보입니다. 마산 해양 신도시가 들어설 수도 있다는 얘기가 있는데 그렇게 된다면 귀산은.. 아마 사람이 터져서 못 올 거 같네요.


왼쪽으로 시선을 옮기니 마창대교가 보입니다. 귀산을 찾으시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마창대교 야경 때문입니다. 마창대교 덕분에 귀산이 살아나고, 귀산을 오기 위해 마창대교를 통과하는 벗어날 수 없는 공생관계.. 2008년 준공된 다리로 생각보다 꽤 오래되었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귀산 야경편’도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치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남 창원시 성산구 귀곡동 717-1 | 투썸플레이스 창원귀산점
도움말 Daum 지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