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다이소 본점(내외동점) 방문 후기/주차장 정보

 주말을 맞아 다이소 김해 본점을 방문했습니다. 다이소는 전국 어느 지점이나 비슷한 물건들을 취급하기 때문에 ‘다이소 방문 후기’는 크게 의미가 없을 것 같아 주차장을 자세히 둘러보았습니다. 처음 김해에 이사 온 후 기본 자취용품을 구입하기 위해 차를 가지고 갔을 때 주차공간이 없어 헤맸던 기억이 있기도 하구요. 그 당시에는 이런저런 많은 물건들을 사 왔었는데 1년이 지난 지금 되돌아보면 오래 사용할만한 물건은 크게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소모품 구입 시에만 방문하게 되네요. 

 아주 다이소스러운 다이소 매장 입구입니다. 주말이라서 엄청나게 사람이 많았습니다.

 주차장은 다이소 매장 정문 왼쪽 지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장 개방시간은 10:00~22:00으로 매장 개방시간과 동일합니다. 

 다이소 옆에 외부 주차장이 있는데 이곳은 식당 주차장이므로 외부 차량에게는 어마어마한 주차료가 부과됩니다.(시간당 만 원..) 다이소 방문 고객분들 중에서 혼동하시는 분들이 많아 이런 문구가 붙게 된 것 같네요.


 보통 다이소에 차를 끌고 오신다는 건 짐이 많다는 걸 의미하는데, 아쉽게도 지하주차장은 계단을 이용하셔서 내려가셔야 합니다. 김해 다이소 본점은 지상 3층, 지하 1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1층~3층 이용 고객이 많아 이런 문구가 붙게 되지 않았나 짐작해봅니다.

 지하주차장 엘리베이터가 보시는 것처럼 막혀있기 때문에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계단 이용을 감수하셔야 합니다. 

 지하주차장으로 내려가보았습니다.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차량 2대만 주차되어 있었습니다. 주차 가능 공간은 총 16군데입니다. (장애인 주차공간 1개 포함) 사람이 많을 땐 통로 중간중간 주차를 하는 분들이 계시기도 하기 때문에 상당히 복잡해집니다. 사진으로는 상당히 넓게 나왔지만 실제로 보시면 아주 협소한 주차장입니다.


 특히 주차장 출구 쪽이 많이 좁아 기둥에 스크래치가 많이 나있습니다. 원래 벽면에도 스크래치가 상당히 많았는데 새로 페인트칠을 한 모양입니다. 운전이 미숙하신 분들은 마음 편하게 걸어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다이소 방문 고객이 아닌데 주차를 한 경우, 1차 경고로 강력 스티커 부착, 그래도 출차가 안되었을 경우엔 견인 처리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차요원이 없다고 적혀있는데, 여러 차들이 동시에 들어오고 나가는 경우 통제할 사람이 없어 동선이 엄청 꼬이게 됩니다. 다이소 김해 본점 지하주차장에서 싸움 난 걸 두 번이나 봤네요.. (몇 번 방문하지 않았는데도..) 원만한 주차에는 운이 크게 작용합니다. 이 글을 보시고 다이소에 방문하시는 고객분들의 무탈한 쇼핑을 기원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